지역 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당사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공식·비공식 자원연계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당사자의 문제해결을 조력합니다.
금천구 내 전문적 사례관리 서비스가 필요한 당사자(가산동, 독산1~4동)
사례관리팀
Tel. 02-868-6856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긴
지역주민에게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서울시(금천구 가산동, 독산1~4동)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주민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 지원 (보충적으로만 지원 가능)
서울시 노숙인 시설에 등록되어 있는 노숙인
서울시 거주 저소득 외국인 (외국인 등록번호 필수)
생계비·주거비·의료비, 기타긴급비 등 1인 100만원 이내 지원
생계비 : 현금, 쌀, 부식재료, 생필품 등
주거비 : 고시원비, 월세, 관리비, 냉·난방비 등
의료비 : 치료비, 약값, 진단비 등
기타긴급비 : 집수리 비용(수도·보일러, 도배·장판, 집수리비 등),
기타 위기상황 시
기관: 공문 및 신청서 작성하여 E-mail, FAX 발송
※ 홈페이지 내 복지관련 자료실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당사자 : 복지관 전화 또는 내방 → 담당자와 개별 약속 후 상담 진행
사례관리팀 이다희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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