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지역사회를 꿈꾸며
지역주민과 함께, 느리지만 꾸준한 발걸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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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은 금천구 지역을
이웃과 더불어 사는 누리 공동체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사례관리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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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사업

지역 내 어려운 상황에 놓인 당사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공식·비공식 자원연계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당사자의 문제해결을 조력합니다.

사업 대상

금천구 내 전문적 사례관리 서비스가 필요한 당사자(가산동, 독산1~4동)

사업 문의

사례관리팀
Tel. 02-868-6856

1.신청(방문,유선) 2.가정방문(욕구파악) 3.선정회의 4.서비스계획 수립
1.서비스 제공 2.서비스 점검 및 평가 3.종결 4.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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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가구 긴급지원사업
‘희망온돌’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긴
지역주민에게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업 대상

서울시(금천구 가산동, 독산1~4동)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주민
(기준중위소득 120%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 지원 (보충적으로만 지원 가능)

서울시 노숙인 시설에 등록되어 있는 노숙인

서울시 거주 저소득 외국인 (외국인 등록번호 필수)

지원 내용

생계비·주거비·의료비, 기타긴급비 등 1인 100만원 이내 지원

생계비 : 현금, 쌀, 부식재료, 생필품 등

주거비 : 고시원비, 월세, 관리비, 냉·난방비 등

의료비 : 치료비, 약값, 진단비 등

기타긴급비 : 집수리 비용(수도·보일러, 도배·장판, 집수리비 등),
기타 위기상황 시

신청 방법

기관: 공문 및 신청서 작성하여 E-mail, FAX 발송

※ 홈페이지 내 복지관련 자료실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당사자 : 복지관 전화 또는 내방 → 담당자와 개별 약속 후 상담 진행

사업 문의

사례관리팀 이다희 대리

1.신청 2.상담 3.선정회의 4.지원 5.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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