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사진을 통해 프로그램 후기 및 실천사례를 소개합니다.
2020-11-25
1. 일시 : 2020년 11월 23일(월) 15:00
2. 장소 :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5층 강당
3. 대상 : 금천구 중장년 남성 1인가구 주민 17명, 활동가(사회복지전공 대학생) 4명, 담당 사회복지사 2명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우리지역 내 중장년남성 1인가구 주민 지지체계 프로젝트로 우루사 정기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회기는 초겨울에 움츠린 몸을 깨우기 위한 팀별 미니체육대회를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내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5회기에 처음 나오셨던 김00 참여자는 “서로 만나는 게 필요한 사람들이 모이는 거 같아 예전에 일용직 근로 할 때 알게 된 친구도 데리고 왔어요.”라며 미리 오셔서 우루사 모임에 대해 소개하고 계셨습니다. 또 지난 2회기 이후로 몸이 편찮으셔서 참여하지 못했던 석00 참여자는 오랜만에 오셔서 다들이 환영하는 분위기 속에서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4개 팀(A팀, B팀, C팀, D팀)으로 팀을 구성한 뒤 첫 경기 ‘단체 볼링’이 진행되었습니다. 다들 처음에는 멋쩍은 듯 망설이셨지만 사회자의 응원점수에 다 같이 하나가 되어 즐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탁구’였습니다. 서툰 탁구실력이지만 팀이 승리하기 위해 다들 열심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모든 활동이 끝난 이후에는 최고점수를 획득한 B팀 4분과 오랜만에 우루사 모임을 찾아주신 석00 참여자에게 따뜻한 겨울 잘 보내실 수 있는 ‘극세사 전기요’ 특별선물이 제공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추억의 체육대회를 통해서 응원의 함성과 서로를 위한 격려의 박수로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우리 동네에 잠시나마 활기를 불어넣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오늘이야 말로 ‘우루사’(우리동네 두루 만나는 이웃사이)에 걸맞은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다들 추운겨울 감기조심하시고 12월 연말에 다시 뵙겠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