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사진을 통해 프로그램 후기 및 실천사례를 소개합니다.
2020-11-03
일시 : 2020년 9월 14일 (월) ~ 10월 28일 (수)
장소 :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및 참여 학생 가정
안녕하세요~!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 장동현 사회복지사입니다.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지역사회 내 마스크를 구입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분들을 위해
‘수제 마스크 만들기 & 코로나19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 편지 작성하기’를 주제로 각 가정에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10명의 청소년이 의미 있는 자원봉사활동이 하고 싶어 신청을 해주었습니다.
직접 기관에 1명씩 방문해 주어 준비된 물품을 수령하고, 집에서 제작하고,
다시 기관으로 만든 수제마스크와 작성한 응원 편지를 전달해주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참여 청소년 중
배희진 참여자는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이웃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봉사활동은 자발적으로 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강현준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불우이웃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서로 도우며 지내며 어르신을 뵈면 인사하고, 안부도 여쭙고 해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청소년 친구들이 직접 두 손으로 만든 마스크 2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전달하지는 못하였지만,
지역주민께 추천을 요청드린 후 총 10분의 당사자 주민분들을 추천받아 전달이 되었습니다.
수제 마스크와 따뜻한 응원 편지가 우리 이웃 주민 모두가 코로나19로 지칠 수 있는 마음을
따뜻한 마음으로 다시 기운을 북돋아 주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